시황분석 진정한 투자의 시작, 코인서치가 답입니다.

유료회원가입하기

9월30일자, 암호화폐 시황분석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06회 작성일 21-09-30 14:59

본문



미국의 경제상황에 긍정적인 뉴스가 나오면서 비트코인을 동반한 자산시장에서 상승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지금의 상승세는 약반등의 움직임으로 해석이 되고 있으며, 속임수일 확율도 아직은 존재한다고 보는 관점 입니다.


어제 말씀드린대로 헝다그룹의 이슈건은 국영기업이 등장함으로 해서 급한불은 꺼졌다고 보여지는 상황에 있습니다.


주목할 부분은 부채한도상향에 관한 협상과 이후 예산안의 민주당과 공화당의 기싸움 협상에서의 통과가 관건이라고 봅니다.


어쩔수없는 상황에 있지만, 결국 위 두가지 안건은 긍정적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정치권의 이권다툼으로 인한 결과는 어떻게 나올지 예상하기 힘든 부분이기에 불안한 모습으로 진행이 될 여지도 있다고 봅니다.


현재 비트코인 차트에서의 관점을 살펴보면, 상단을 계속해서 터치를 해주는 움직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시장에 수급력이 생겨서 거래대금이 올라가는 상황에서는 이런 움직임은 상단돌파시도를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될 수 있지만,


지금과같은 움츠러든 시장상황 + 저조한 거래량 의 환경에서는 일반 개미끌기의 움직임으로 해석할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제 관점에서는 후자라고 보는 이유는 설명드린 내용에 추가로 현재시간에서 거래량대비 캔들의 길이가 길다는 부분 입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시장은 시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확율은 남아있다고 봅니다.


앞전에 그러니까, 코로나 이전인 19년도와 코로나시대 20년대 8월쯤 부터 암호화폐 시장에는 큰 수급이 있었습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나스닥과 커플링이다 디커플링이다 많은 말들이 있었습니다.


디커플링이든 커플링이든 공통되는게 있습니다. 그 시장의 자금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많이 들어왔었다는 점, 전통금융 세력이 이제까지의 고래들이 만드는 차트 흐름이 아닌 자기들의 매매스타일대로 차트를 만들어가려는 행동이 보인부분


이 부분이 포인트 입니다. 이번 박스권 과 등락폭도 그 영향이 없다고 말하기엔 움직임상에서 보면 어렵다고 생각되는 부분 입니다.


먼저 상승의 관점에서 전망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차트 기준 5100~5300만원 구간에서 거래량이 나와주어야 6000만원 구간에 도달이 가능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지금 시점에서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나와야 6000만원을 넘을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이 구간까지 거래량이 폭발해주면서 상승을 만들어준다면 6800~7100만원 구간까지는 자연스럽게 점진적으로 올라갈 것으로 전망을 보고있습니다.

중요한건 6800~7100만원 구간을 급등을 하면 또 저항을 맞기 쉬워집니다. 상승을 위해서는 계단식 상승이 나와주어야 합니다.

이 계단식 상승이 나올때, 따라오지 못한 알트코인들이 반등의 기회를 잡을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계단식 상승을 보여주면서 저항구간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단식 상승에서의 저항과 급등에서의 저항은 다른 성격을 보여줍니다.


자 이걸 해외차트에 대입하겠습니다.

5100~5300만원 구간은 43K 가 됩니다.

그러면 6000만원 구간은 52~53K 구간이 됩니다.

이제 6800~7100만원 구간은 59~61K 구간이 되겠지요.


하지만 해외는 차트가 살짝 다른점이 조금 48K부근에서 저항의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해외차트 기준에선 지금위치부터 천천히 거래량을 올리는 상승을 48K 까지 만들 가능성도 있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응의 구간이라고 말씀드린 이유 입니다.


상승을 만드는 모양세에 따라서 매수방식을 계획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위와같이 상승을 보여준다면, 1배수 (현재 가지고있는 수량만큼)로 매수추천이 들어갈 것 같습니다. 

만약 비트코인이 상방을 보여주면서 윗저항을 돌파하고 상승을 한다면 신규종목으로 추천이 들어갈것으로 계획을 잡고 있고

그렇지 않다면, 아래에서 추가매수를 2배수 혹은 1배수로 추천드릴 예정에 있습니다.


만약 저항없이 강한 상승을 보여준다면, 신규종목 추천을 발송 드릴 예정에 있습니다.


또하나의 경우의수인 아래에서 지지구간으로 보는 지점없이 하방을 맞닥드린다면, 반등의 움직임으로 보이는 캔들의 움직임에서 추가매수 추천을 드릴 예정입니다.


움직임에 대해서는 문자내용으로 안내를 드리겠지만, 전체적인 방향성에 대한 움직임의 계획은 알고계시는게 대응시에 이로울 수 있기에 말씀을 드렸습니다.


추가매수를 해야하는 위치 및 시기는 따로 있습니다.

어디가 끝인지 모르고 어디가 시작인지 모를 방향성이 정해져있지 않은 시장컨디션에서는

현금화를 가지고 있는 선택이 이로울 수 있습니다.

앞전의 시장상황에서 욕심많이 내지 마시고 현재시드의 50%만 가지고 운용을 추천드린 이유도 이런부분에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