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알트코인 진정한 투자의 시작, 코인서치가 답입니다.

유료회원가입하기

문화상품권현금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성호
댓글 0건 조회 122회 작성일 23-01-27 10:36

본문

 업무 프로세스를 아마존처럼 바꾼다. 형식적 업무 보고를 탈피, 아마존식 '내러티브 메모'를 도입하고 사업 효율을 높이기 위한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빅테크 기업 아마존의 조직 체계와 일하는 방식을 벤치마킹해 업무 혁신을 이룬다는 구상이다.

11번가는 최근 진행한 조직개편에서 '싱글스레드 리더십(ST)' 조직을 신설했다. 아마존의 일하는 방식으로 알려진 '싱글스레드 리더십'은 한 사람에게 겸임 없이 하나의 목표에만 집중하도록 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문상현금교환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전담팀을 운영하는 조직 체계다. 안정은 11번가 각자대표는 올해 신년사에서 아마존 방식 리더십을 강조하며 “중요한 전략 과제는 싱글스레드 리더십을 통한 목표 중심의 프로젝트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꾸린 조직은 최고기술책임자(CTO) 직속 '상품·문화상품권현금화 카탈로그개선ST'와 '다이나믹프라이싱ST'다. e커머스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고도화를 담당한다. 카탈로그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가격비교 검색 품질을 개선하고, 경쟁사와 매칭해 가격을 탄력적으로 책정한다. 11번가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커머스 테크 체인' 구축을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웠다. ST 리더십 조직 체계를 통해 성과 몰입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목표다.

사내 보고양식을 바꾼 것도 큰 변화다. 개발 조직을 중심으로 목차와 키워드 중심인 기존 PPT 형식을 지양하고 아마존의 글쓰기 방식인 여섯 페이지 분량의 '내러티브 메모'를 도입해 줄글로 이뤄진 문서 중심 커뮤니케이션을 독려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